지출이 발생할 때 자금 사용을 허락받기 위해서 작성하는 게 지출결의서입니다.
회사에 문서가 있는 경우가 많지만, 없을 경우 만들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표준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지출결의서 양식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엑셀(Excel)과 한글(hwp)이 있습니다.
*지출해도 좋은지 승낙을 위해서 작성하는 구매품의서와는 다른 양식입니다.
이 글은 2025년 최신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지출결의서 작성 예시
아래는 가장 일반적인 구매 내역 지출결의서 작성 예시입니다. 작성 시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은 참고해서 작성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지출결의서 양식 다운로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준 서식입니다.
필요한 항목을 추가 or 삭제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엑셀로 사용하시기 가장 편리하며, 한글 hwp도 추가로 첨부했습니다.
지출결의서 작성 방법
지출결의서 전반적인 내용은 사실에 기반하여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지출 경비에 대한 증빙을 보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증빙 가능한 서류로는 전자세금계산기와 간이영수증이 있습니다.
작성 후에는 정확한 비용을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비용을 집행하기 전에 상부에게 한 번 더 보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지출결의서 관리대장
지출결의서를 쉽게 관리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문서입니다.
쉽게 말해서 지출결의서용 전용 폴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출한 내역을 관리 및 감사, 회계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대장 양식은 단순한 방식으로 구성됩니다. 한글 hwp, 워드 word, 엑셀 Excel 원하는 형식으로 저장하는 게 가능합니다.
지출결의서 관리대장 ➡️참고 영상
FAQ
지출결의서와 구입과지출결의서의 차이점은?
상품 금액이 미정일 때 구입결의서를 사용합니다.
지출결의서는 어떻게 다운로드하나요?
페이지 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