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각하셨으니까, 사유서 작성해서 오세요.”
사람이라면 회사에 지각 한 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 이때 작성하는 게 지각 사유서입니다.
지각 사유서에는 내가 지각을 한 이유를 육하원칙에 따라서 솔직하게 적으면 됩니다.
이유에는 늦잠이나 버스 지연, 교통사고, 병환 등이 포함됩니다. 다만, 늦잠을 자거나 버스를 놓치는 상황은 나의 과실이기 때문에 자칫 잘 못 작성하면 장난스럽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는 어떻게 사유서를 작성하면 좋을지 예시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각사유서 양식 다운로드
사유서 서식이 없는 분들은 한글 hwp이나, 워드 word로 저장 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정해진 양식이 없기 때문에 아래 표준 서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각사유서 쓰는 법 예시 (늦잠)
지각사유서 늦잠 잤을 때 쓰는 방법입니다. 육하원칙을 포함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아래 예시를 참고해 보세요.
예시 1)
○○년 ○월 ○일, 전날의 피로로 인해 아침에 미쳐 알람을 듣지 못했습니다.
이후 가능한 한 빨리 회사에 도착하기 위해서 준비를 했으나 결국 지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부주의함 때문에 지각을 하게 된 점을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예시 2)
○○년 ○월 ○일, 피로가 누적되어 평소보다 늦게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급하게 준비를 했으나 버스를 놓쳐서 결국 대략 1시간 정도 지각을 했습니다.
저의 안일함 때문에 생긴 일입니다.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쓰겠습니다.
지각사유서 양식을 제공하고, 늦잠 잤을 때 사유서를 쓰는 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누구나 지각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