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결근을 해야 할 때, 공식적으로 보고를 드려야 합니다.
결근의 이유와 기간만 정확히 작성하면 되는 문서이므로, 양식은 간단한 편입니다.
이 글에서는 실제로 작성된 결근 사유서 예문을 확인하고, 결근 사유보고서 양식 PDF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마다 양식이 존재하지만, 아래에서 무료로 받은 양식을 이용해도 무관합니다.
결근 사유서 예문 보기
실제로 작성된 결근 사유서 예문입니다. 주로 장기 결근을 할 경우 많이 사용합니다. 구체적인 상황이랑 기간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사유보고서]
- 부서: IT 마케팅팀
- 직위: 대리
- 성명: 이도현
- 날짜: 2024년 10월 16일
[결근 사유 및 내용]
10월 13일 자전거를 타다가 부상을 입어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의사의 소견에 따라서 최소 2주의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10월 13일부터 10월 27일까지 2주간의 결근을 요청드립니다.
현재 입원 중으로, 추후 회복 경과에 따라 복귀 시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결근 중에도 가능한 범위 내에서 원격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업무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빠른 복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작성자: 이도현
서명: ___________________
*사유서의 경우 사전에 계획된 경우는 최소 1주일 전에 제출하면 됩니다.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서는 구두나 메일로 알린 후 복귀 시 서면 제출해도 괜찮습니다.
*장기 결근이라면 가능한 한 빨리 보고하는 것이 암묵적 원칙 같은 느낌입니다.
결근 사유보고서 예시
▼가장 기본으로 많이 사용하는 서식입니다.
결근 사유보고서 양식 PDF
미리 준비된 서식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을 프린트하여 수기로 작성하거나, 형식을 변경하여 타이핑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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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근 사유보고서를 이메일로 제출해도 되나요
네, 이메일로 제출해도 됩니다.
개인적인 사유를 자세히 적어야 하나요?
자세히 적지 않아도 됩니다. 사유는 간단히 ‘개인 사정’이라고 적어도 괜찮습니다.